본문 바로가기
요리

박막례 할머니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비빔면 소스 만들기

by 밍2키친 2020. 8. 29.

봉쥬르 여러분. 

유튜브에 유명한 박막례 할머니 레시피로 비빔국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저에게는 백종원선생님 만큼이나 믿고해먹는 박레쓰 레시피!

양념을 약간 가감해서 만들어봤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 요리 미리보기

 

 

▶ 재료 : 상추, 당근, 양배추, 오이, 양파 등 기호에 따른 채소, 파, 참기름, 간장, 식초, 고춧가루, 통깨, 다진마늘, 소금, 꿀(또는 설탕)

 

1. 채소를 손질해 볼에 담아줍니다.
채소는 기호에 따라 넣어주시면 되고 저는 상추, 당근, 양배추가 있어서 씻어서 썰어 넣어줬어요.

 

 

2.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들어봅니다. 
참기름 1큰술, 간장 2큰술, 식초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통깨 듬뿍, 다진마늘 1큰술, 소금 조금
고추장 1작은 술
(막례 할머니는 고추장은 안넣으셨는데 저는 고추장이 들어간게 더 맛있더라고요.)

 

 

3. 면을 넣어주고 양념장과 채소를 잘 섞어주면 됩니다.
면은 일반국수로 하시면 삶아서 찬물에 헹궈서 준비하시면 되고,
저는 라이트누들이라고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곤약면을 사용했어요.
(협찬아님 내돈내산)
라이트누들은 별도로 삶지않고 그냥 물에 헹궈서 사용하면 되더라구요.

 

까먹었는데 꿀도 1큰술 넣어주세요. (또는 설탕)
저는 몸에 설탕보다 꿀이 좋다고 해서 집에 설탕을 없애버렸거든요..ㅠㅋ
그래서 꿀로 항상 요리를 하는데 동일양으로 설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엄청 간단한 순서로 요리가 끝나부렀네요. ㅋㅋㅋ
마지막에 접시에 담고 통깨 톡톡 올려주는거 잊지마시구요.

 

 

먹다보니 콩나물 넣으면 아삭아삭 맛있을 것 같아요! 
혹시 해드실 분은 콩나물 넣어서 해보세요 :) 
맛은 매콤 새콤 달콤하고 딱 골뱅이 소면무침의 그 맛이었어요! 
매운거 잘드시면 청양고추도 다져서 넣어주세요!! 

 

 

뒤에 살짝 보이는 저 부침개는 오코노미야끼 st 양배추 부침개인데
저것도 진짜 간단하고 엄청x1000000 맛있어요!


비빔면은 안해드셔도 양배추 부침개는 꼭 해드시기 바랍니다. (궁서체)

▽ 전에 포스팅한 레시피 두고갈게요.

 
gosari2020.tistory.com/4

비오는 날 양배추 부침개 요리! 오코노미야끼

오늘부터 태풍이 북상한다고 하는데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집에 태풍대비 잘 해두시고 비오는 날엔 역시 부침개니까, (기-승-전-먹는것) 양배추로 부침개를 부쳐드시는걸 알려드릴게요. 지

gosari2020.tistory.com

 

 

맛있게 드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블로그를 운영하는 힘입니다♥   
로그인 안해도 공감 가능합니다 :)

< 레시피 요약 >

더보기

1. 상추, 당근, 양배추 등 채소를 손질해 볼에 담아주기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2. 비빔국수 양념장
참기름 1큰술, 간장 2큰술, 식초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통깨 듬뿍, 다진마늘 1큰술, 소금 조금
고추장 1작은 술, 꿀 1큰술
3. 면을 넣어주고 양념장과 채소를 잘 섞어주기

댓글